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SBS 온에어 무료 시청 실시간 방송보기 방법

반응형

SBS 온에어 무료 시청 실시간 방송보기 방법 알아보기


TV 없이 실시간으로 어디서나 TV 방송을 무료로 시청 할 수 있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예전에는 핸드폰에 DMB가 내장되서 화질이 선명하진 않아도 공중파 보는데는 좋았는데, 요즘 스마트폰에는 DMB 기능이 없는게 많죠. 스마트폰에 DMB 없어도 실시간으로 SBS 방송을 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 방송국마다 실시간 TV를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그 중에 SBS 온에어 무료 시청 실시간 방송보기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SBS 온에어는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SBS 채널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트리밍(Streaming)이란 인터넷으로 영상이나 음원, 애니메이션 등을 저장하지 않고 실시간으로 재생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인터넷만 가능하다면 장소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으로 드라마, 스포츠, 뉴스, 예능 프로그램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인터넷이 연결된 PC에서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SBS 온에어를 볼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으로 SBS 온에어 무료 시청하기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 가서 검색창에 SBS를 검색합니다. [SBS - 온에어, VOD 7만편 무료] 어플이 첫번째로 보입니다. 이 어플을 설치합니다. SBS 온에어 이용하려면 SBS 로그인을 해야 모든 채널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SBS, SBS Plus, SBS Sports, SBS Golf, SBSCNBC, SBS funE, SBS MTV, POWER FM, LOVE FM 등등 다양한 채널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CGV존에서는 VOD도 즐길 수 있습니다. SBS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 가입하고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쉽게 가입할 수 있고 따로 비용 없으니 그냥 가입만 하면 실시간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SBS 검색>


<드라마, 예능, 뉴스, 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




회원가입은 좌측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면 할 수 있어요. 가입한 후 홈화면으로 가면 상단 메뉴에서 [온에어]를 눌러주면 실시간 방송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뉴스, 예능, 스포츠 등 다양한 방송 중에 원하는 방송을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이게 무료라니~ 하지만 단점은 중간에 광고를 봐야하는데, 무료로 서비스하니 이 정도는 감수해야죠. 땅파서 장사하는 것도 아니고... 유튜브에서도 영상 중간에 광고 나오는거라고 생각하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SBS 온에어 어플에서 방청권도 신청할 수 있답니다!



# PC에서 SBS 온에어 무료 시청하기


PC의 경우에는 SBS 온에어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sbs 온에어(http://play.sbs.co.kr/onair/pc/index.html) 로 접속합니다.

SBS 온에어 바로가기



<SBS 온에어 홈페이지 오른쪽 상잔에 온에어 버튼이 있습니다.>





SBS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온에어]를 클릭해 줍니다. 영상 재생창과 오른쪽에 방송 채널이 있습니다. 실시간 방송도 있고 24시간TV에서는 지나간 프로그램도 다시보기 할 수 있습니다. 편성표를 체크해 두면 어디에서나 본방사수도 가능합니다. SBS 온에어는 일반화질은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데, 화질이 좋은 고화질이나 초고화질은 유료입니다. 하지만 일반화질로 봐도 그렇게 많이 흐리거나 못볼 정도는 아닌 것 같아요. 참고로 온에어 유료버전은 월 2천2백원으로 PC나 모바일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VOD는 모바일만 사용하면 4000원, 모바일과 PC 같이 사용한다면 5500원입니다. VOD를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은 CGV존에서 무료라고 합니다. 요즘은 극장 가는게 부담되서 당분간 무료로 VOD는 포기해야겠습니다.






# VOD 무료존

CGV 로비에만 입장하더라도 VOD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프리존 서비스 적용점 : 강남CGV, 강변CGV, 건대CGV, 구로CGV, 대학로CGV, 동대문CGV, 등촌CGV, 명동CGV, 명동역씨네라이브러리CGV, 목동CGV, 미아CGV, 상봉CGV, 송파CGV, 수유CGV, 신촌아트레온CGV, 압구정CGV, 여의도CGV, 영등포CGV, 왕십리CGV, 용산CGV, 중계CGV, 천호CGV, 청담CGV, 판교CGV, 피카디리1958CGV, 하계CGV, 홍대CGV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