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큐알코드(QR code) 만들기 1분이면 완성 사이트

반응형

큐알코드 생성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QR 코드를 생성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네이버가 가장 유명하겠지만, 로그인과 큐알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url 으로 바로 가지 않고 네이버를 한번 거쳐 가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네이버 말고도 여러 곳에 사이트가 있는데, 생각보다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 원하는 QR 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사이트 두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직관적이고 로그인도 필요 없이 바로 큐알코드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사용하기도 편하기 때문에 쉽게 QR코드 생성을 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사이트는 '엠큐알'입니다.

'엠큐알' 사이트에 방문하면 약간 촌스러운 홈 화면에 당황할 수 있습니다. 큐알 코드를 정말 만들 수 있을까하는 의구심이 들 정도로 '허접'하다고 할 수 있는 메인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엠큐알에서는 다양한 디자인의 QR코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컬러풀하고 아기자기한 큐알코드가 1분이면 완성됩니다. 

먼저 '엠큐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바로가지 주소는 [http://www.mqr.kr/]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도 엠큐알 홈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MQR 사이트>

엠큐알 사이트에서는 사이트 주소 뿐만 아니라 텍스트, 명함, 일정, 이메일, 전화번호, 등등 다양한 주소를 큐알코드로 변환해 줍니다.


큐알코드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하단에 있는 만들기 원하는 주소를 선택해줍니다. (예 : 이메일 주소를 QR코드로 만들고 싶다면 [이메일]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만들 주소를 입력합니다. 

3.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4. 선택이 끝났다면 하단에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엠큐알에서 만든 큐알코드입니다. 다양한 디자인이 있으니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사이트는 'QR 코드 생성기'입니다.

이 사이트는 엠큐알보다 얻을 수 있는 디자인이 한가지 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이미지만 얻을 수 있지만 이 사이트의 장점은 파일 형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s://www.online-qrcode-generator.com/] 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바로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허접해 보이지만 있을건 다 있습니다.


<무료 큐알코드 생성기>


"1분이면 QR 코드 OK!"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중간에 있는 메뉴에서 만들고 싶은 것을 선택합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큐알코드를 만들면 됩니다. 1분도 안걸리고 QR코드가 생성됩니다.

이렇게 쉽게 완성된 QR코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무료로 QR 코드 만들기 사이트 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