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ppt pdf 변환 이렇게 하세요

반응형

ppt pdf 변환 이렇게 하세요!


문서를 저장할 때 pdf로 변환할 때가 많이 생기는데, 특히 파워포인트나 한글 같은 프로그램에서 작업한 내용이 원본 상태 서체나 디자인이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pdf로 바로 변환하는 경우 많습니다. 간혹 원본 파일을 전달할때 생기는 불미스러운 일(내용 변경, 서체 깨짐, 레이아웃 틀어짐 등)들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pdf 파일 변환이 좋은 선택입니다. ppt 파일을 pdf로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ppt pdf 변환

파워포인트를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과 PDF 파일은 ppt 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두가지를 설명하겠습니다. 원본 ppt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변환합니다.

아래 방법을 따라하면 쉽게 ppt pdf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원본 ppt 파일을 파워포인트에서 열어줍니다.


상단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은 여러가지 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파일명이 pdf인것을 선택해 줍니다.

[저장]을 눌러주면 ppt 에서 pdf로 변환 저장이 됩니다.

원본 파워포인트 파일과 똑같은 디자인의 pdf 파일이 생겼습니다.

pdf를 열어서 파일을 확인해봅니다. 이상없이 변환되었네요.



# pdf ppt 변환

이제 pdf ppt 변환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pdf 파일에서 텍스트가 살아있는 경우 ppt 파일로 변환하면 수정 가능한 파워포인트 파일이 되지만, 텍스트가 살아있지 않은 pdf에서는 그림파일로 저장되기 때문에 수정할 수 없습니다.


아래 방법에 따라서 pdf ppt 변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df에 관련되서 변환해주는 사이트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엑셀파일을 PDF로 변환하거나, ppt 파일을 pdf파일로 변환, 그림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하는 것처럼 pdf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는게 아니라 웹사이트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인터넷만 되면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제가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 (smallpdf) 에서 변환하는 방법입니다.


스몰피디에프(smallpdf)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바로가기 https://smallpdf.com/

14일동안 무료 사용 문구가 나오는데 무시하고, 아래에서 PDF to PPT 를 클릭해줍니다.

변환할 PDF 파일을 드래그해서 업로드합니다.

잠시 기다리면 변환이 완료되는데, 다운로드, 메일로도 보낼수 있습니다.

아래는 변환된 ppt 파일입니다.

자세히 보면 원래 파워포인트 원본과 다르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어보면 처음 원본에서 사용한 서체들이 기본서체로 변경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pdf를 ppt로 변환하면 서체도 변경되는걸 알 수 있네요. 따라서 디자인 요소가 많고 다양한 서체를 사용한 PDF 파일은 ppt 파일로 변경했을때 원본과 많이 달라진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ppt pdf 변환 방법과 pdf ppt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