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에스메모(SMEMO) 다운로드, PC-스마트폰 동기화 메모 어플

반응형

에스메모(SMEMO) 다운로드 방법!

에스메모 주요기능(PC와 스마트폰 동기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빈번하게 사용되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것들이 있습니다. 일정을 체크하는 프로그램이나 D-Day 프로그램, 포스트잇 같은 메모 프로그램, 간단하게 캡쳐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는 그림판 등 입니다. 가볍지만 없으면 좀 불편한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 활용도가 높은 에스메모(S메모)라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과 주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PC와 스마트폰에서 같이 사용할 수 있는 S메모>

에스메모(S메모) 프로그램은 메모장 같은 프로그램입니다. 메모나 체크해야할 일정 등 간단하게 포스트잇처럼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PC에서 기본으로 있는 스티커 프로그램이나 메모장과 기능은 같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에스메모에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휴대폰과 동기화가 된다는 것! 

에스메모에는 PC에서 작성한 메모를 스마트폰에 바로 동기화 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휴대폰 화면이 크게 나와 자판을 사용하는게 예전보다 수월해졌지만 아직까지 스마트폰으로 메모 작성이 불편합니다. 이렇게 스마트폰 자판으로 작성하기 불현하다면 에스메모 프로그램이 불편함을 깔끔하게 해결해 줍니다. 특히 에스메모의 메모 기능과 일정 알람 기능이 휴대폰과 PC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메모장과는 레벨이 다릅니다. 에스메모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에스메모 다운로드 하기

S메모는 네이버나 에스메모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지만 공식홈페이지에서 에스메모를 다운로드 해보겠습니다. S메모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두가지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에스메모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했습니다.


[S메모 공식 홈페이지]

에스메모 프로그램 파일은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PC버전입니다. 두번째는 APP 다운로드인데요, PC버전이나 모바일버전 원하는 것만 사용해도 괜찮지만, 에스메모의 진가를 100% 즐기려면 두가지를 모두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에스메모의 최고 장점이 PC와 모바일 동기화이기 때문에 두가지 동시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이나 아래 그림처럼 중앙에 있는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에스메모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에스메모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해서 PC버전을 설치합니다. 진행에 따라서 설치해 줍니다.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에스메모 PC버전이 설치 완료되면 아래 그림처럼 자동 실행됩니다. 달력이나 기본 위젯들도 같이 실행됩니다.

<참고로 제 PC 작업 표지줄은 오른쪽으로 되어 있습니다.>


# 에스메모 기능

- 메모 위젯 : 홈 화면에서 바로 메모

- 비밀 메모 : 메모별 잠금, 앱 잠금으로 완벽 보안

- 타임 메모 : 원하는 시간에 알림 받기

- 빠른 메모 : 원터치로 쉽고 빠르게

- 메모 폴더 : 폴더별로 간편하게 정리

- 컬러 메모 : 색상별로 보기쉽게 정리

에스메모 스마트폰 버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합니다.

에스메모 프로그램으로 작성한 메모를 백업이나 동기화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은 [휴대폰번호, 이메일/비밀번호]만 있으면 가입이 됩니다.

kt M 모바일 후불 LTE 유심, 1개, 셀프개통USIM(NFC없음)    애플 아이패드미니4 A급 중고태블릿 WIFI전용 64G, 색상랜덤, 아이패드미니4 WIFI전용 64G

스마트폰에서 로그인을 하고 동기화를 시키면 PC에 저장된 메모와 일정이 자동 동기화 됩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에서 작성한 내용도 PC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PC와 스마트폰에서 동기화 할 수 있는 메모 어플 에스메모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