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Kings Online Security 프로그램 ?

반응형

Kings Online Security?

컴퓨터를 켜면 Kings Online Security의 경고창이 뜨길래 무슨 프로그램인가 알아보았습니다. Kings Online Security 삭제방법도 알아봤습니다. 혹시 이 프로그램이 바이러스가 아닐까 의심 되서 백신 프로그램을 돌렸는데, kings online security는 알아보니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으로 금융기관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설치하게 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예전이나 최근에 금융 사이트를 이용했다면 그 때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바이러스가 아니여서 다행이긴 하지만 매번 컴퓨터를 켤때마다 보게되는 경고창이 신경쓰여서 삭제하는 법도 알아봤습니다.



금융사이트를 계속 이용한다면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지만, 일년에 몇번 사용하지 않는다면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더라도 킹스오라인을 삭제하는게 좋겠죠? 

-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란?

금융기관 사이트 같은 보안이 필요한 웹사이트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 같은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차원으로 입력할때 암호화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필요없는 프로그램, Kings Online Security 같이 컴퓨터 시작과 동시에 가동되는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데, 사용하지 않는다면 PC 속도를 위해서라도 저는 삭제하는걸 선택했습니다.




Kings Online Security 삭제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컴퓨터에서 kings 폴더를 찾아서 Uninstall 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PC 제어판에서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의 큰 차이는 없으니 선택은 자유~


<Kings Online Security 제거하기>


윈도우 탐색기에서 [ C: > Kings > KOS 폴더 ] 안에 Uninstall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간단한 경고창이 뜹니다. 웹브라우저를 닫아야된다는 메세지에 [예(Y)]를 클릭합니다.


1초. 2초. 3초... 5초 정도 시간이 지나면 완료됩니다.


Kings Online Security를 삭제하고 나도 [C:]폴더안에 Kings 폴더가 살아있는데, 휴지통에  넣으면 됩니다. 여기까지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 Kings Online Security이 바이러스는 아니지만 많이 사용하지 않으면 삭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했습니다.

큰 tip은 아니지만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