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indows

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 변경하기

반응형

윈도우10을 설치하면 기본설정으로 윈도우 자동업데이트로 되어있습니다. 윈도우 자동업데이트 설정이 되어 있다면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윈도우가 업데이트(보안, 패치 등등)가 될때마다 사용자가 신경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해주게 됩니다.




사용자가 신경 쓰지 않고 자동업데이트를 할 수 있어 편한 기능이긴 하지만 자동 업데이트가 편하지만은 않습니다. 종료를 하고 싶어도 업데이트 때문에 기다려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를 수동으로 변경하거나 업데이트를 하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윈도우 실행창을 열어준다.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키]를 눌러서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아래 그림처럼 실행창에 [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2. 서비스 창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찾아 수정한다.

아래 그림처럼 서비스 창에 열렸다면 우측에서 [ Windows Update ]를 찾아 줍니다. 아래쪽으로 한참 내려가야 보입니다.

'Windows Update'를 찾았다면 두번 클릭해서 속성창을 열어줍니다.




아래 그림은 윈도우 업데이트 속성창입니다. 중간에 보면 [시작 유형]을 변경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 수동 ] 또는 [ 사용 안 함 ]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만약 윈도우 업데이트 [사용 안 함]을 선택했다면 그래도 가끔(일년에 한두번쯤)은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하길 추천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변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