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자료

사이툴 한글판 SAI 다운로드

반응형

Easy Paint Tool SAI '사이툴'


그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너무 유명한 사이툴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포토샵이나 페인터 같은 그래픽 툴인데, 웹툰이나 일러스트 작품을 하기에 가벼운 프로그램이라서 시작하는 사람에게 좋은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하단에 사이툴 한글판 설치 파일 링크 걸어 두었습니다.

 

 

사이툴은 2008년에 나온 이후 급속도록 유명해진 그래픽툴입니다. 유저 수도 다양하게 있어 그에 관련된 동영상이나 강좌 또한 인터넷에 널려 있는 그래픽 툴입니다. 혜성처럼 나타나 빠르게 퍼진 이유는 사이툴이 기존 전문 그래픽 툴보다 사용하기 쉬운것도 있지만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하이퀄리티 작품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08년 이후로 업데이트가 끊긴 점이 아쉽지만 현재 ver.2가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작지만 강하다"

사이툴을 설명할 때 "작지만 강하다"라는 표현이 가장 어울리는 표현 같습니다. 

 

사이툴은 클립 스튜디오와 비슷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립 스튜디오 구매 비용도 포토샵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툴입니다. 하지만 클립 스튜디오 이전에 사이툴이 평정했기 때문에 입문자라면 사이툴로 시작해보는걸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많은 강좌와 팁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설치하고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사용 방법도 쉽다는 점이 사이툴이 입문자용으로는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Easy Paint Tool SAI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30일 사용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유료 구매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만 해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 많다는 것.
또한 사이툴의 유저 또한 많아 사용 방법 및 팁 로하우 공개도 있어서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사이툴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www.systemax.jp/en/sai/

 

SYSTEMAX Software Development - PaintTool SAI

Home / PaintTool SAI Japanese | English PaintTool SAI PaintTool SAI is high quality and lightweight painting software, fully digitizer support, amazing anti-aliased paintings, provide easy and stable operation, this software make digital art more enjoyable

www.systemax.jp

위 공식 사이트에서 중간쯤 내려오면 다운로드 하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이툴만의 장점.


사이툴을 사용하고 가장 큰 장점은 가볍워서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도 잘 작동된다는 것입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같은 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은 저사양 컴퓨터에서 돌리기엔 무리가 생기는데, 사이툴은 그렇지 않습니다. 윈도우 xp에서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고, 메모리 2기가 이상이면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지만 강하다" 에 딱 어울리는 기능이 있는데, 사이툴에 있을거 같지 않은 "손떨림 보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초보자도 자신감을 최대치로 높여줄 수 있는 최대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손떨림 보정 기능]이 얼마나 큰 기능인지는 타블렛을 처음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말하지 않아도 알 수 있을것입니다.

포토샵 PSD파일 호환이 가능합니다. 레이어 작업 후 포토샵에서 추가 작업을 할 수 있어 완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사이툴 기본 설치 사양(Ver.1.2.5)
- windows 2000/XP/Vista/7/8/8.1/10
- Pentium 450MHz 이상
- 1GB 이상 메모리(윈도우2000에서는 128mb로도 실행됨.)
- 1GB 이상 여유 저장공간

 

 


사이툴 유저들이 만든 브러쉬를 검색을 통해 다운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툰의 나라 답게 사이툴 유저도 많이 있습니다. 입문자들에게 어려운 자신만의 브러쉬 만들기 또한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정식버전은 Ver.1.2.5 입니다. 2016년에 배포된것입니다. 현재 사이툴 ver.2 가 베타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베타버전은 약간의 버그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로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주기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NEW SAI툴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도전해봐도 좋습니다.

 

한글판 버전은 아래 링크에 걸어두었습니다.

 

사이툴 한글판.zip
4.82MB

압축 풀어서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